게임엔진/DOTS

DOTS 1.0 나온 기념 세팅법

tsyang 2023. 1. 1. 23:13

ECS 1.0 pre-release 버전이 나왔다. 설치해보자

 

우선 유니티 2022.2.0b 이상을 깔아야 한다. IDE도 최신으로 바꿔야 함. 아래 링크 참고

(https://docs.unity3d.com/Packages/com.unity.entities@1.0/manual/getting-started-installation.html)

 

 

그다음 

 

여기 들어가서 다음 두 패키지를 깔아주자.

 

그다음에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맞는지 확인해봐야 한다. 

 

ECS는 빌트인은 지원 안 하고 URP나 HDRP만 지원한다. 만약 프로젝트 만들 때 이거 골랐으면 추가로 설치할 필요는 없다. 안했다면 PackageManager - Unity Registry 가서 HighDefinition RP (HDRP) 나 Universal RP(URP) 받아주자.

 

 

그 다음에

 

 

이거 하나 만들어주고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설정 문서를 보면 

Edit > Project Settings > Editor menu, and enable the Enter Play Mode Options setting, but leave the Reload Domain and Reload Scene boxes disabled.

 

위와 같이 옵션을 추가 설정하라고 하고 있다. 

 

https://tsyang.tistory.com/120

 

Enter Play Mode Settings

개요 Enter Play Mode Settings란 유니티 2019부터 실험적(Experimental)으로 들어간 기능이다. 2020버전 부터는 정식 지원인듯. Project Settings - Editor 에서 선택할 수 있다. 아무튼 이 기능이 뭐냐면 유니티 에

tsyang.tistory.com

저 두 옵션이 뭔지는 위 글에서 다뤘었다. 

 

아마 ECS에서는 코드나 씬을 초기화 할 필요가 없어서 저걸 권장하는 것 같은데.. Reload Domain을 끄면 수정 가능한 static 값들이 초기화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. 찝찝하긴 한데 일단 하라는 대로 하고 나중에 문제 생기면 다시 켜주자!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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