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CS 1.0 pre-release 버전이 나왔다. 설치해보자
우선 유니티 2022.2.0b 이상을 깔아야 한다. IDE도 최신으로 바꿔야 함. 아래 링크 참고
(https://docs.unity3d.com/Packages/com.unity.entities@1.0/manual/getting-started-installation.html)
그다음
여기 들어가서 다음 두 패키지를 깔아주자.
그다음에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맞는지 확인해봐야 한다.
ECS는 빌트인은 지원 안 하고 URP나 HDRP만 지원한다. 만약 프로젝트 만들 때 이거 골랐으면 추가로 설치할 필요는 없다. 안했다면 PackageManager - Unity Registry 가서 HighDefinition RP (HDRP) 나 Universal RP(URP) 받아주자.
그 다음에
이거 하나 만들어주고
마지막으로 설정 문서를 보면
Edit > Project Settings > Editor menu, and enable the Enter Play Mode Options setting, but leave the Reload Domain and Reload Scene boxes disabled.
위와 같이 옵션을 추가 설정하라고 하고 있다.
https://tsyang.tistory.com/120
저 두 옵션이 뭔지는 위 글에서 다뤘었다.
아마 ECS에서는 코드나 씬을 초기화 할 필요가 없어서 저걸 권장하는 것 같은데.. Reload Domain을 끄면 수정 가능한 static 값들이 초기화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. 찝찝하긴 한데 일단 하라는 대로 하고 나중에 문제 생기면 다시 켜주자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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