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OTS로 3D 애니메이션의 구현은 레퍼런스가 꽤 많다. 에셋스토어만 봐도 꽤 완성된 패키지를 팔기도 함...
반면 2D 애니메이션쪽은 쫌 레퍼런스가 적다. 그나마 있는애들도 Entites 1.0 적용 이전이라 내가 고쳐서 써야한다.
우선 초반 레퍼런스로 보기 좋은 게 있다. 유튜버 Code Monkey의 Unity ECS 애니메이션 관련 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tvi44I_SK3w
대충 아래와 같은 Graphics.DrawMesh를 통해 Sprite를 그려준다.
메테리얼은 아래와 같이 4개의 이미지로 구성된 Sheet이고 ...
위 코드와 같이 UV좌표로 잘라서 한 프레임씩 보여주는게 핵심 원리이다.
결국 애니메이션 정보도 별도 컴포넌트로 분리한 다음 몇 프레임에서 몇 프레임까지가 어떤 동작인지 정의해주기만 하면 된다.
그리고 그 후에 이걸 최적화해주는 영상도 있음.
그러나다 유니티 포럼에서 또 좋은 레퍼런스를 찾았는데 아래의 글이다.
https://forum.unity.com/threads/1-million-animated-sprites-at-60-fps.811116/
1 MILLION animated sprites at 60 FPS
Hello everyone, today I want to show you what I've been working on the past few days, to celebrate my 100 stars(thank you:rolleyes:) on the...
forum.unity.com
작성자가 공개한 깃헙 설명을 보면
DynamicBuffers and ComputeBuffer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했다고 한다. 작성자의 다른 스레드도 있는데
https://forum.unity.com/threads/200k-dynamic-animated-sprites-at-80fps.695809/
200k dynamic animated sprites at 80fps
Hi guys, today I finished my sprite sheet system using a custom shader, compute buffers and DrawMeshInstancedIndirect, to FAST render, a lot of object...
forum.unity.com
댓글을 보면
오우 무려 유니티 CTO가 괜찮다고 했다.
다만 컨버전 부분이 미흡했나봄
아무튼 연구좀 해봐야 할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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